FASHION JOURNAL, February
FASHION JOURNAL
Third week of Fabruary(2월)
ADIDAS, CONSORTIUM CUP
아디다스(@ADIDAS)가 글로벌 컨소시엄 파트너 스토어 16개가 참여해 약 4주간 토너먼트를 펼치는 ‘컨소시엄 컵 스니커 디자인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이번 컨소시엄은 대회를 통해 공개된 스니커를 한정 수량 판매하고 전세계 아이다스 팬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각 라운드의 우승자가 결정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카시나(@KASINA)가 참여했고 호주의 'High and lows'와 첫 번째 라운드를 시작했다. 2월 16일(목)부터 아이다스 컨펌드 앱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MAISON MARGIELA x GENTLE MONSTER
한국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Gentlemonster)와 '메종 마르지엘라(@MaisonMargiela)'의 협업 컬렉션이 공개됐다.
이번 컬렉션은 젠틀몬스터의 디자인 DNA가 담긴 프레임에 실제 실로 구현한 메종 마르지엘라의 4개의 화이트 스티치가 놓아져, 두 브랜드의 패션에 대한 타협하지 않는 창의성, 진정성 그리고 자기표현의 가치를 담았다. 총 11가지 실루엣의 선글라스, 안경으로 구성되었으며, 블랙과 화이트, 투명, 그라디언트, 톨토이즈셸 등 다양한 패턴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2월 28일(화) 정식 발매 예정이다.
THEMUSEUMVISITOR, 2023 PRE-SPRING COLLECTION PREVIEW
현대 미술에 입각하여 예술의 틀을 깨는 '더뮤지엄비지터(@THEMUSEUMVISITOR)'가 2023 봄 컬렉션 프리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시즌 역시 꽃, 사랑, 자연 등 행복을 주는 요소로 더뮤지엄비지터만의 미학을 반영한다. 발매 전, 새로운 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발매 후 준비돼있는 컬렉션 이벤트도 기대해 보자.
JIYONGKIM, 23 SPRING SUMMER CAMPAIGN
느림의 미학과 자연의 지속가능성을 강조하는 브랜드 '지용킴(@JiyongKim)'이 2023 봄, 여름 캠페인을 공개했다.
지용킴은 이번 시즌에서 선 블리치라는 자연 친화적이고 독특한 방식을 통해 아우터부터 후디, 셔츠, 팬츠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했다. 개체마다 탈부착이 가능한 버튼과 주름, 포켓 등 매력적인 디테일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부터 '10꼬르소꼬모(@10corsocomo)'에 입점되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LMC, DENIM COLLECTION RELEASE
신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며 패션을 넘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비주류 문화와 대중 간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스트릿컬쳐 기반으로 활동하는 '엘엠씨(@LMC)'가 2023 봄, 여름 시즌에 맞춰 데님 컬렉션을 선보인다.
데님 재킷과 팬츠부터 데님 셔츠, 더블니 팬츠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2월 17일(금)부터 LMC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NEW BALANCE, HIKING&TRAIL ESSENTIAL
'뉴발란스(@NEW BALANCE)'가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시작되는 봄, 하이킹과 트레일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을 공개했다.
아이템은 윈드 쉘 자켓과 스트레치 스탠다드 포켓 팬츠부터 기능성 반팔티, 스트레치 우븐 피스테 등 아웃도어 활동성의 가치를 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해당 아이템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KNOW WAVE x BAECHU EXHIBITION, ‘FLIP SIDE’
서울을 베이스로 활동하고 있는 포토그래퍼 배추(@Baechu)의 개인전 ’FLIP SIDE‘가 '노우웨이브(@KNOW WAVE)'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2019년 아이슬란드에서의 여정을 담은 배추의 사진중 25점이 전시된다. 전시는 2월 24일(금)부터 3월 5일(일)까지 진행되며, 책과 엽서, 소량의 원작과 더불어 노우웨이브(know wave)와 함께 제작한 익스크루시브 티셔츠도 함께 출시 될 예정이다.
HERITAGEFLOSS, SHINSEGAE GANGNAM STORE OPEN
오는 2월 17일(금) '헤리티지플로스(@HERITAGEFLOSS)'가 신세계 강남점에 ’Sport and Casual Shop’ 이름으로 오픈한다.
오픈 당일 헤리티지플로스 23SS 니트웨어, 셔츠 제품이 강남점 매장에서 선발매될 예정이며, 오픈을 맞이하여 17일부터 26일까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소정의 증정품까지 준비되어 있다.
Fake Magazine Picks
웨스 앤더슨이 제작한 단편 영화 같은 광고 6선
YELLOW HIPPIES(옐로우 히피스)